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산재고용보험 보험사무위탁안내
보험사무위탁안내

고용/산재보험? 사무위탁이란 무엇인가요?

보험사무 위탁 제도는 기업의 입장에서 고용/산재보험에 관한 제반업무를 처리함으로써 업무 부담을 줄이고 한편으로 근로복지공단 입장에서는 징수업무 폭주에 따른 행정력 부족을 메꾼다는 취지로 마련된 제도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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위탁대상과 위탁업무 범위

상시 30인 미만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주는 고용/산재보험사무를 대전충남경총에 위탁할 수 있으며, 위탁 업무의 범위는 다음과 같음.
① 보험료 신고
② 보험관계 성립.변경.소멸 신고
③ 피보험자 취득.상실.변경 신고
④ 기타 보험에 관한 사무

위탁수수료 없음

위탁업체가 대전충남경총에 고용/산재보험료 신고 및 보험 관련 사무를 위탁하여도 별도의 수수료 없음.
(정부지원금을 받음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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