고용/산재보험? 사무위탁이란 무엇인가요?
보험사무 위탁 제도는 기업의 입장에서 고용/산재보험에 관한 제반업무를 처리함으로써 업무 부담을 줄이고 한편으로 근로복지공단 입장에서는 징수업무 폭주에 따른 행정력 부족을 메꾼다는 취지로 마련된 제도입니다.
위탁대상과 위탁업무 범위
상시 30인 미만의 근로자를 사용하는 사업주는 고용/산재보험사무를 대전충남경총에 위탁할 수 있으며, 위탁 업무의 범위는 다음과 같음.위탁수수료 없음
위탁업체가 대전충남경총에 고용/산재보험료 신고 및 보험 관련 사무를 위탁하여도 별도의 수수료 없음.Copyright © 2008 tjcnef. All Rights Reserved.